Our Projects

  3R  

아임계 수중기로 분해가 어려운 유기성 폐기물을 즉시 분해하는 친환경적인 폐기물 처리장치


  E-Process  

인체에 무해한 녹색건축재료인 효소흙경화제로 에코하우징 건설 또는 도로공사에 이용 가능한 저탄소, 저비용 재료첨가제 개발 프로젝트


  P-Process | Space  

달 복제토와 (Lunar simulant) 바인더로 우주 환경에 적합한 미래 인프라에 사용 가능한 행성현지재료와 재활용 재료로 결합한 제품 제작


  3D Printing  

현지 토양과 엔자임 등을 활용한 기존 자원의 순환을 통해 친환경 3D 프린터 양산 시스템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한 에코하우징 건설 및 탄소배출권 획득 프로젝트

 Off-Earth Ecosystem


  Space Ventures (HI-SEAS, ISU Executive Program)  

우수한 세계 우주 기관들과 다양한 MOU 사업을 통해 우주 환경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국내서 증진하기 위해 노력


3R

아임계 폐기물 처리장치
사업소개

전 세계의 급속한 경제발전과 인구증가로 인하여 쓰레기량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하였다. 또한 물과 위생환경 기반이 부족하고 폐기물 처리비가  급등하여 전 세계적으로 쓰레기 처리 문제가 대두 되었다.


3R은 모든 유기성 폐기물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청정처리 함으로써 이런 문제점들은 해결 할 수 있다.


보일러에서 발생한 증기를 압력용기 내에 주입하여 고온 고압으로 음식물 쓰레기, 가축 배설물, 의료 폐기물, 건축 폐자재, 목재 폐기물, 종이, 섬유류, 기저귀나 거즈 또는 의료 폐기물, 오니 등을 약 30~40분 이내 분해하여 다이옥신,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비료화/연료화 처리가 가능하다.

완전무균화 된 생성물의 안전한 순환자원화

모든 유기성 폐기물 처리

플라스틱도 재활용에 적합한 형태로 처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호텔, 숙박시설, 병원 의료시설, 양돈장, 가축시설 등)

안전성 (1회/년 법정 점검)

처리 과정 및 처리 후 악취 발생하지 않음

콤팩트한 처리장치

저 에너지 + 단시간 = 높은 성능비 실현

각종 폐기물의 비료화 / 연료화

그린 쓰레기 처리 방식

소각 X, 매립X ➝ 탄소 발생 억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100% 웹 기반 보고서

에너지 분석, 사용법 분석, 월별/연별 데이터 비교 등

완전무균화 된

생성물의

안전한 순환자원화

모든 유기성

폐기물 처리

플라스틱도

재활용에 적합한

형태로 처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호텔, 숙박시설, 병원

의료시설, 양돈장, 가축시설 등)

안전성

 (1회/년 법정 점검)

처리 과정 및 처리 후

악취 발생하지 않음

콤팩트한

처리장치

저 에너지 + 단시간

= 높은 성능비 실현

각종 폐기물의

비료화 / 연료화

그린 쓰레기 처리 방식

소각 X, 매립X ➝ 탄소 발생 억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100% 웹 기반 보고서

에너지 분석, 사용법 분석,

월별/연별 데이터 비교 등

Process

E-Process

비소성 강화 엔자임 벽돌, 도로
사업소개
엔자임 벽돌로 만든 에코하우징

건축 자재로서의 점토는 전 세계 인프라 개발에서 건물의 환경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점토 벽돌은 저비용의 견고한 재료이지만 매우 높은 온도에서 구워 온실가스를 방출한다. 엔자임 흙경화제는 콘크리트 대신 흙으로 엔자임 + 흙경화블럭을 만들어 단층과 소층건물과 도로를 건설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건설재료첨가제로서, 누름세기, 내동성, 내수성과 같은 질적지표가 매우 높고 탄소 배출량은 낮아 흙경화제를 이용한 도로포장기술과 함께 전용설비도 개발 중이다.

@ Enzyme Brick Production Process: (a) Enzyme/water Mix, (b) Mixing Clay and Enzyme-water by Mixer, (c) Molding Brick with Hydraulic Machine, (d) Curing Brick in Room 

엔자임 흙경화제로 도로 건설

엔자임 흙경화제는,

30년 이상 여러 국가에서 도로 건설에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이러한 효소의 성공적인 도포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올바른 조건에서 도포하면 엔자임 흙경화제는 포장된 아스팔트/콘크리트 도로에서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도로 성능이 상당히 개선되는 것을 보여주었다.


엔자임 흙경화제 트리트먼트 과정은

빠르고 (비포장 도로에 엔자임 액을 뿌리고 72시간),

쉽고, 안전하며 (엔자임+물 탱크 트럭),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도로건설시 발생되는 탄소배출을 줄여 환경오염 감소시킨다.

안정성

비부식성

지속성

높은강도

비독점적

인체 무해

저탄소배출

빠르고 간단한

제조과정

녹색건축재료

안정성

비부식성 지속성

높은강도

비독점적 인체 무해

저탄소배출

빠르고 간단한 제조과정

녹색건축재료

Process

■ 기존 벽돌 제작 공정

■ E-Process 제작 공정

P-Process | Space

달복제토 / 현무암 + 바인더  
사업소개
우주 인프라용 P-Process 건설 자재

플라스틱과 같은 바인더로 우주의 현지 재료와 혼합하여 활용한 건설자재 생산 기술로, 우주의 인프라에 적합한 자재를 개발 중이다. 달 콘크리트는 우주 방사선에 강해야하므로 차폐율 실험과 우주 환경을 모사한 진공챔버에서 시편을 제작 및 시험 진행 중이다. 


또한 달 인프라 시설물을 건설하기 위한 적층식 시공방법의 검증과 이를 적용시킨 자동화 장비의 개발을 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달 유사 시험 환경에서 시편을 제작하고 시편에 대한 특성을 분석하여 달의 이착륙장 및 인프라 건설에 이용되는 달 콘크리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연구 결과에 맞추어 제품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우주 인프라용 P-Process 건설 자재

@Hanyang Dirty Vacuum Chamber(HDVC)-1 

달 복제토

@일반토양

    @미세토

         @달 복제토

우주 in-situ를

모사한 환경

에서 제작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우주 현지

재료 사용

우주 in-situ를

모사한 환경에서 제작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우주 현지

재료 사용

3D Printing

블록제조기  |  Eco Habitat  |  Space Habitat
  
사업소개
3D 프린터

적층 공법을 활용하는 3D 프린팅 기술은 오픈소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개로 3D 프린터가 활성화되고 있다. 3D 프린터는 재료 (수지, 금속, 콘크리트 등)에 따라 사출 방식이 달라지는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콘크리트 대체재 기술은 아직 국내에서 전무하다. 따라서 콘크리트 대체재 기술을 통해 3D 프린팅 에코하우징 건설은 재활용 문제를 고려한 미래 지향적인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


본 기술의 핵심기술은 3D 프린팅 적층 공법, 사출 노즐, 재료 자동화 이송 및 재료 가공으로 4가지 기술로 분류된다. 특히 재료 가공을 통해 결합한 콘크리트 대체재 기술은 배합 비율과 수축률, 접착성을 고려하여 결합재 선정과 원재료의 입도를 고려해야 한다.


초저가 주택 에코하우징 건설기술은 건설 수요자 측면에서 건설상품의 시공비 절감, 시공시간 단축, 신속한 복구 등을 가능하게 하여 고부가치 건설상품을 실현시킬 수 있으며 현지 토양을 사용한다면 환경문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선진국 의존도가 높은 3D 프린팅 건설재료 분야 원천 기술력 확보하며 극한 환경에서도 적용가능한 건설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효율적 연구개발 투자가 가능하며 시공비 절감, 공기 단축, 신속한 복구 등을 가능한 고부가 가치 건설상품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장점

 “3D 프린팅” 특허기술이 주목 받는 이유는

ESG의 (환경·사회·지배구조,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산업과 우주산업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ESG

3D 프린팅 특허기술이 주목받는 이유는 ESG의 (환경·사회·지배구조,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산업과 우주산업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친환경 건설기술

건설분야 환경친화적 소재와 현지 토양을 활용한 3D 프린팅 기술은 설계 데이터에 따라 액체 또는 파우더 형태의 재료를 가공해 적층 방식(Layer-by-layer)으로 쌓아 올려 3차원으로 입체물을 제조하는 기술로서 친환경 건설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공사 기간 단축 비용 절감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사람이 짓는 것보다 공사 기간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으며 건설 자재를 공사 현장으로 옮겨 현장에서 가공하는 기존 방식보다 공정을 간소화시킬 수 있다.


맞춤형 제작

비정형적인 디자인으로 구현이 가능하여, 소비자의 니즈와 현지토양을 활용한 맞춤형 생산 3D 프린팅 제작 시스템 하우스를 제작할 수 있다.


NASA 검증된 특허 기술

사업화 대상기술과 관련하여, 당사에서 준비 중인 에코-하우징 사업은 NASA에서 검증된 3D 프린팅 기술(특허 취득)을 활용한 무인 자동 건설시공 서비스에 관한 것이며, 무인자동화 된 가공 및 적층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Space Ventures

세계기관과 우주 협력 프로젝트
  
사업소개
HI-SEAS, 하와이

달과 화성 탐사 ‘HI-SEAS (하이시스)’는 우주에서 고립된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모의 달/화성 훈련 프로젝트이다.

HI-SEAS는 ‘하와이 우주탐사 아날로그 시뮬레이션’의 약자이며, 기지는 하와이 마우나로아 화산 중턱에 마련됐지만, 거주 환경은 화성이나 다름없다.

연료와 음식을 제한하고, 통신을 20분 지연시키는 등 사소한 장치 하나하나가 화성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 4~6명의 대원들은 지정 기간 (2주~8개월) 동안 이곳에 머물며 맡은 임무를 수행한다. 고립 생활이 대원들의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갈등을 줄일 수 있을지 알아보는 것이 목표인데,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는 2030년대에 화성 탐사를 대비해 고립 훈련인 HI-SEAS를 진행하기도 했다.

ISU Executive Program, 프랑스

우주에 대한 학문 간 연구에 전념하는 세계 최고의 대학인 국제 우주 대학교가 호평을 받은 1주간의 우주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우주 코스 실행 코스는 현재 우주 및 우주 관련 활동을 살펴보고 우주 프로그램 또는 임무의 각 단계가 기반이 되는 기술, 과학, 비즈니스 및 정책을 설명한다.

본 코스는 우주 분야에서 일하지만 우주 배경이 없는 전문가 (재무, 법률, 마케팅, 인적 자원 등 또는 엔지니어링과 과학 등) 또는 현재 우주 분야 전문은 아니지만 관심이 있는 전문가로 (예: 기업가, 공무원, 정치인 등) 구성된 두 가지 광범위한 범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많은 사람들은 우주 분야의 일원이 되려면 엔지니어나 과학자가 되어야 한다고 잘못된 생각을 하지만, 국제 우주 대학은 모든 직업의 사람들에게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성공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다.

E & I

에코비에치엘(주) 대표: 한승우

사업자등록번호: 731-87-02291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 55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산학연협력단 #507호 

Tel. 031-400-4983 / Fax. 031-400-4992

Email. inquiries@eikorea.com

Copyright © eco-BHL Co.Ltd. All Rights Reserved.